추천 영화 클릭
영화 클릭을 분석하는 것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장면을 만들기 위해 내린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선택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사진작가(사진 감독 또는 DP라고도 함)는 영화의 외관, 느낌, 시각적 거짓말쟁이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진작가가 영화 클릭의 다양한 측면(개별 샷 또는 시퀀스)에 접근하는 방법을 요약합니다
1. 구성 및 프레임
제3의 법칙 수많은 사진작가가 화면을 격자로 나누고 시각적 균형을 위해 중요한 피사체를 이 선을 따라 배치하는 제3의 법칙을 적용합니다. 충격에 맞게 설계된 규칙을 어기면 압력이나 집중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모니는 환경에 따라 완벽하게 대칭적인 구성으로 조화로움이나 불안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영화와 같은 감독들에게서 볼 수 있습니다.
깊이 사진작가는 초점, 중간 지점 및 배경 기초를 사용하여 깊이 있게 플레이하며 팔로워의 눈을 이미지 레이어를 통해 안내합니다.
2. 조명
자연광 대 인공조명 자연광과 인공조명 중 하나의 선택은 장면의 톤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자연광은 문학성과 변덕스러움을 제공하는 반면, 인공광은 통제력, 극적 대조 또는 양식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조명 장면에서 주요 광원. 중요한 조명은 더 작은 탁함, 더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반면, 중요하지 않은 조명은 깊은 탁함과 강한 대비를 이루며 서스펜션이나 강도를 만들어냅니다(누아르와 공포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색상 온도 따뜻하거나 시원한 조명 톤은 감정을 유발하고 거짓말쟁이를 강화하며 테마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멋진 톤은 단열재를 자주 전달하는 반면 주황색/따뜻한 톤은 따뜻함이나 열정을 표현합니다.
3. 카메라 이동
정적 촬영 대 동적 촬영 정지된 카메라를 사용하면 관람객이 배우나 촬영장에 집중할 수 있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섀도, 돌리, 크레인, 핸드헬드 촬영 등 움직이는 카메라는 에너지, 압력 또는 감정을 더합니다.
움직임의 유형 돌리 바이(가까이로 이동)는 피사체의 감정에 집중하거나 집중할 수 있으며, 돌리 에슈왈은 거리감이나 분리감을 만들어냅니다. 핸드헬드 샷은 몰입감이 뛰어나거나 혼란스러운 느낌을 주며, 액션이나 드라마 시퀀스에서 캐릭터의 내부 상태를 파악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롱 테이크 컷 없는 확장 촬영(종종 '오너'라고 함)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게스트와 지속적인 액션을 즐길 수 있어 문학성과 압박감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배우, 조명, 카메라 작업 간의 협업의 복잡성을 보여줍니다.
4. 렌즈 선택 및 초점 거리
광각 렌즈 이 렌즈는 지형을 더 멀리 포착하여 지역이나 촬영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가까운 곳에서 사용하면 얼굴 특징이 왜곡될 수 있어 초현실적이거나 불편한 장면에 이상적입니다.
블로우업 렌즈 이 렌즈는 깊이를 평평하게 만들어 캐릭터를 배경과 분리하고 표정이나 관계에 더욱 주의를 집중시킵니다. 친밀한 순간이나 동작을 압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필드 깊이 얕은 필드 깊이는 배경을 흐리게 하여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친밀감이나 수수께끼를 추가합니다. 깊은 초점을 맞추면 프레임의 모든 것이 선명하게 유지되어 여러 겹의 동작이 지나가는 동적 구성에 유용합니다.
5. 색상 팔레트 및 등급 지정
컬러 스킴 한 사진작가가 컬러리스트와 협력하여 영화의 컬러 팔레트를 작업하여 내러티브를 뒷받침합니다. 따뜻한 느낌은 향수나 편안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더 차갑고 포화된 팔레트는 절망, 불만 또는 디스토피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컬러 그레이딩 포스트 프로덕션 프로세스는 색상, 불일치 및 선명도를 조정합니다. 매트릭스와 같은 영화는 "매트릭스" 세계에 뚜렷한 녹색 음영을 사용하여 인위적이고 차가운 느낌을 줍니다.
6. 종횡비
넓은 화면 비율 사진작가는 2.391과 같이 서사시적이고 광범위한 지역에 대해 더 넓은 형식을 사용하여 웅장하고 영화적인 감각을 제공합니다(예: 웨스턴, 공상과학). 이를 통해 팔로워십이 지형을 더 멀리 볼 수 있어 규모가 향상됩니다.
표준 및 정사각형 비율 표준 169 또는 1.851 비율은 더 친밀하고 관습적으로 느껴지지만, 좁은 정사각형과 같은 비율(예: 43)은 폐쇄공포증을 유발하거나 캐릭터의 표정과 감정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7. 빛과 그림자의 사용 (치아로스쿠로)
사진작가는 빛과 그림자의 대비를 사용하여 장면의 특정 측면 또는 캐릭터에 구멍을 뚫는 동시에 다른 부분은 숨깁니다. 이는 수수께끼나 도덕적 성운이 중심이 되는 필름 누아르와 같은 줄무늬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8. 엠블럼 이미지
시각적 자만 사진작가는 종종 한 번의 촬영으로 상징적인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쇠퇴하는 구조물 앞에 서 있는 캐릭터는 내부 투쟁이나 몰락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반복하기 원, 안경 또는 반사와 같은 특정 이미지 또는 패턴은 테마를 강조하거나 압력을 강화하거나 이벤트를 예고하기 위해 필름 전체에 반복될 수 있습니다.
9. 협력 비전
감독 및 제품 디자인 사진작가는 감독, 제품 개발자 및 조명 소대와 협력하여 영화의 일러스트레이션이 일관되게 그려지도록 합니다. 카메라의 모든 "클릭"은 영화의 톤, 내러티브 및 문화적 비전과 일치해야 합니다.
10. 특수 상품 및 CGI
사진작가는 실용적인 요소와 디지털 요소가 원활하게 혼합되는 시각적 재화(VFX) 통합도 고려해야 합니다. 카메라 각도, 조명 설정 및 교반은 특히 고예산 액션이나 공상과학 영화에서 CGI 워크플로우와 조정되어야 합니다.
영화 클릭에 대한 사진작가의 관점은 사실 예술과 기술 사이의 복잡한 조화를 수반합니다. 카메라 배치, 렌즈 선택, 조명, 움직임 등 모든 결정은 각 프레임의 감정적, 내러티브적 영향에 기여하여 방관자의 경험을 형성합니다.